3.2 선점하고있던 경쟁업체와 본격적인 마케팅 대결[워크래프트디아블로스타크래프트]
3.2.1 워크래프트블리자드의 진정한 게임이라 말할 수 있는 게임.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첫 작인 '워크래프트1'이 1994년에 출시된다. '워크래프트 : 오크 &휴먼'이라는 이름으로세계에 첫 발을 내딛은 워크래프트
블리자드의 성공 및 실패 사례, 경영전략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앞으로 블리자드가 우리나라 게임시장 및 앞으로의 게임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알아보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.
❏ 블리자드의 성공 사례
1. 인수합병을 통한 기업가치 상승
2007년 액티비전과 블리자
게임시장의 공략
1. 전 세계 게임 개발사들의 성장 특히, 가장 큰 성장 잠재력을 지닌 온라인 MMORPG 게임시장에 있어 한국
게임 개발사들의 성장
2. EA games 를 비롯해 전 세계의 대 규모 게임 개발사들의 PC기반 온라인 게임 업계의 진출 움직임
3. 배틀넷 미 기반 게임들의 불법복제
워크래프트2' 출시.
▻ 1997년 1월 패키지 게임 '배틀넷' 개발 .
▻ 1997년 프랑스 비벤디 그룹에 인수.
▻ 1998년 3월 스타크래프트 출시, 브루드 워 1998년 최고의 확장 팩으로 기록
▻ 1999년 '워크래프트 2, 배틀넷 에디션' 출시.
▻ 2000년 '디아블로2' 출시.
▻ 2002년 '워크래프트 3:레인 오
(1) 개요
블리자드는 그 동안 스타크래프트, 디아블로, 워크래프트 등의 걸출한 게임을 제작 / 배포하여 한국뿐만이 아닌 세계 게임시장 산업에서 탄탄한 입지를 조성한 기업이다. 그 중 온라인게임 업계에 일대의 반향을 불러온 것은 바로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이다.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한국에
블리자드(Blizzard Entertainment)
장르 :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(RTS)
게임내용 : 네 종족의 생존을 건 침략과 전쟁
종족 : 휴먼, 오크, 나이트엘프, 언데드
게임특징
워크래프트라는 가상의 새로운 세계를 창조
영웅시스템 도입
특색있는 네 종족
향상된 맵에디터
2D -> 3D
진화한 배틀넷 기능
Game History
블리자드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‘스타크래프트’만 전 세계 1,100만장이 팔렸으며, ‘월드 오브 워크래프트’라는 온라인 게임은 쿠바의 전체인구수를 능가하는 1,150만의 사용자를 거느리고 있다. 하지만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을 3년째 연기했으며, 현재 출시된 디아블로3의 출시일을 6개월정도 연
워크래프트는 전세계적으로 유료 가입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. 현재 지역에 따라 7개의 언어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전세계 언론에서 각종 수상과 호평을 받고 있다.
③ 디아블로® 시리즈
• 블리자드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(RPG) 디아블로는 1996년 마지막 주에 출시되어 미국에서 베스
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'로 회사명을 바꾼다.
같은 해, 블리자드는 '데이비슨&어소시에이츠'라는 유통사에 1,000만 달러에 매각되며,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P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<워크래프트>를 게임을 출시한다. 당시 부제는 '오크와 휴먼'이었다. 블리자드는 <워크래프트>를 통해 처음으로 성공의
게임 또한 개발 중에 있다. 대표적인 게임들을 손에 꼽자면 엔씨소프트를 지금 이 자리에 있게 만들어준 유명한 대작 ‘리니지’, 3D게임의 새장을 연 ‘리니지2’, 워크래프트, 스타크래프트, 디아블로 그리고 세계적으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게임 네트워크인 배틀넷 등을 개발한 팀의 핵심 멤버들이